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IT

아이폰 13 예상 출시일과 스펙

by 게임바구니 2021.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13 예상 출시일과 스펙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아이폰 13이 곧 출시한다고 인터넷이 떠들썩합니다.

아이폰 12과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새로운 기능은 무엇이 생기는지 알아보러 가시죠.

 

아이폰 13 예상 출시일

아이폰 13의 예상 출시일은 9월 중순 ~ 20일 초반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시를 한다고 해서 바로 구매가 가능한 것이 아닌 1주일 정도 사전예약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9월 17일 ~ 9월 23일'까지 1주일 동안 사전예약을 한 후 정식 판매일은 9월 24일 이렇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나 1차 출시가 진행되고 우리나라는 2~3차 출시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10월 초 ~ 중순'에 출시될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예외적으로 모든 일정이 한 달 정도 미뤄진 것이라 올해는 그대로 사전예약을 포함해 발표까지 9월에 진행될 것이라는 예상이 가장 유력합니다.

지금 삼성 갤럭시 z 플립 사태를 보면 반드시 사전예약이 필요해 보입니다.

※ 애플에서 공식 발표를 한 것이 아니고 사람들의 추측입니다.

 

아이폰 13 예상 스펙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 13은 디자인 변화가 아니고 성능에 변화를 주는 차례입니다. 그러기에 디자인은 지금까지 유출됐던 아이폰 시리즈를 보고 예상하자면 전작과 똑같이 모서리가 평평한 깻잎 통초림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올 듯싶습니다.

나오는 모델도 동일하게 미니를 포함한 4가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니와 기본은 프로, 프로 맥스는 서로 디자인 차이가 없지만 카메라 구성, 디스플레이 크기 등 세부 기능에는 차별화를 둘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프로는 카메라 렌즈가 2/3개로 여전히 동일한 차이를 둘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3은 화소나 카메라 렌즈 개수에는 변화가 없지만 카메라의 성능은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후면 카메라 부위 면적이 넓어지거나 두꺼워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전면 상단의 노치의 크기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3의 카메라 구조는 미니, 기본은 수직에서 대각선으로 변경될 것으로 보이지만 프로, 프로 맥스는 전작과 동일한 형태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3은 예전부터 언급되어 왔던 120Hz 화면 주사율이 적용된 디스플레이가 애플 제품 최초로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120Hz 화면 주사율의 경우는 프로와 프로 맥스에만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도 삼성과 똑같이 매해마다 컬러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이폰 13 시리즈도 신규 컬러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최근 공개된 프로 제품의 유출 사진을 보면 전작과 마찬가지로 프로와 프로 맥스에는 무광, 기본과 미니에는 유광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3에는 'iOS 15'가 적용됩니다. iOS 15는 원래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개선된 점은 렌즈 플레어 현상을 자동으로 제거하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될 것으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이 기능은 A12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탑재된 아이폰이라면 모두 동일하게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아이폰 13의 출고가는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에 국내외 신작 발표가 있더라도 가격이 동결되거나 오히려 더 낮아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삼성이 가격 전략을 펼쳤으니 뭔가 대응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최근에 어댑터, 이어폰 등 액세서리를 기본 구성에서 제외하고 시작하기에 출고가가 낮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