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닌텐도 게임(NDS)

포켓몬스터 소울실버 NDS, 닌텐도 에뮬

by 게임바구니 2021.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포켓몬스터 소울실버 NDS 글을 쓰려고 합니다.

 

● 포켓몬스터 소울실버 NDS

전설의 포켓몬들이 눈을 뜰 때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포켓몬을 모으고 키워, 성도 지방을 여행하자. 모험의 끝에 드넓은 하늘에서 전설의 포켓몬이 나타난다!

BGM이 금·은 버전의 멜로디를 따면서도 전주 부분을 더 넣거나 각 마을의 분위기를 살려 호평을 받았다. 거기다가 모든 체육관 배지를 획득하면 무지개 시티 포켓몬 센터 바로 왼쪽 건물 '무지개 맨션'의 게임 프리크 직원에게서 GB플레이어를 받을 수 있다. GB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배경음악이 8비트풍으로 바뀐다. 구작의 사운드를 그대로 가져온 것은 아니고 모두 새로 제작했다. 과거의 느낌 거의 그대로 새로 만들어서 음질은 더 좋고 이번 버전에서 새로 생긴 맵들의 BGM 일부, 상록숲같이 금·은에서 미처 재현하지 못한 관동지방의 BGM도 GB풍으로 바뀐다. 다만 녹음한 음악을 재생하는 게 아니라 GBA 호환용 내장 사운드 칩으로 직접 내는 소리인지라, 원본의 3+1 채널 중 1 채널(4비트 파형)이 그냥 나머지 두 채널과 똑같이 펄스파로 출력된다. 이 때문에 직원이 GB플레이어를 주면서 소리가 완전히 같지는 않다는 말을 덧붙인다. 2009년 10월 28일에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 뮤직 슈퍼 컴플리트'란 이름의 OST CD가 발매되었다.

- 출처 나무위키 -

 

● 포켓몬스터 소울실버 NDS 스타팅 포켓몬 & 전설의 포켓몬

치코리타 / 브케인 / 리아코

치코리타 - 풀 타입 포켓몬

브케인 - 불 타입 포켓몬

리아코 - 물 타입 포켓몬

루기아 - 에스퍼, 비행 타입 잠수 포켓몬

 

● 포켓몬스터 소울실버 NDS 주인공

금선 / 심향

금선 - 포켓몬스터 금·은, 포켓몬스터 크리스탈 버전,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의 남성 플레이어블 캐릭터. 성도 지방 연두 마을의 평범한 소년이었지만 공박사에게 포켓몬을 받고 트레이너가 되어 성도 지방을 여행하게 된다. 여행 도중 공박사 연구소에서 포켓몬을 훔친 실버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성도 지방을 지배하려는 로켓단과 싸워 나가면서 성장해 나간다.

심향 -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의 여성 플레이어블 캐릭터. 성도 지방 연두 마을의 평범한 소녀였지만 공박사에게 포켓몬을 받고 트레이너가 되어 성도 지방을 여행하게 된다. 여행 도중 공박사 연구소에서 포켓몬을 훔친 실버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성도 지방을 지배하려는 로켓단과 싸워 나가면서 성장해 나간다.

- 출처 나무위키 -


 

포켓몬스터 소울실버 NDS 다운로드 링크

 

※ 바이러스 없으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닌텐도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방법 링크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 NDS 다운로드 링크

포켓몬스터DP 펄기아 NDS 다운로드 링크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 NDS 다운로드 링크

포켓몬스터 하트골드 NDS 다운로드 링크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