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치트키 모음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치트키 모음

by 게임바구니 2021.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치트키 모음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기존의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의 20주년 기념으로 4K 해상도로 그래픽을 리마스터해서 나온 게임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디피니티브 에디션으로 2019년 11월 15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리마스터되면서 '마지막 칸'이라는 새로운 싱글 캠페인이 추가되었고 4개의 문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불가리아인, 쿠만인, 리투아니아인, 타타르인 4개의 문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문명들에 대한 여러 가지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졌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보다 먼저 접한 RTS 게임으로 어렸을 때의 추억이 가득한 게임입니다.

리마스터되면서 보기 좋은 그래픽으로 바뀌고 밸런스 조정으로 인해 게임 플레이가 원활해졌습니다.

리마스터되었다고 해도 컴퓨터의 많은 사양을 잡아먹지 않기에 부담 없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현재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디피니티브 에디션은 스팀에서 21,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랑 플레이할 때 막히는 부분에서 치트키를 사용하면 원활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초반부터 치트키를 사용해 재밌는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너무 많은 치트키를 사용하면 게임의 재미를 방해합니다.

※ 과도한 치트키 사용은 게임의 재미를 방해합니다.

 

치트키 모음

치트키를 사용하시려면 스타크래프트처럼 '엔터키'를 누르고 내용을 치시면 됩니다.

치트키 사용에 있어서 소문자, 대문자 구별 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띄어쓰기는 하셔야 합니다.

치트키를 편하게 사용하시려면 복사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 치트키 사용 시 도전 과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 자원 치트키

lumberjack - 나무 10,000 증가

rock on - 석재 10,000 증가

robin hood - 금 10,000 증가

cheese steak jimmy's - 식량 10,000 증가

rowshep - 모든 자원 100,000 증가

ninjalui - 모든 자원 100,000 증가

ninjaconnor - 모든 자원 100,000 증가

 

▶ 플레이 관련 치트키

aegis - 모든 작업 속도가 비약적으로 증가해 즉시 작업 완료 (재입력시 해제)

macro - 지도 전체를 보여줍니다. (재입력시 해제)

polo - 지도의 안개가 사라집니다. (재입력시 해제)

i r winner - 적을 제거하지 않고 시나리오에서 승리합니다.

black death - 모든 적을 제거하고 시나리오에서 승리합니다.

resign - 자신의 유닛과 건물을 제거하지 않고 시나리오에서 패배합니다. 

wimpywimpywimpy - 자신이 제거되어 시나리오에 패배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자연일 경우는 패배되지 않습니다.

natural wonders - 자연과 플레이어의 통제권을 바꿉니다.

torpedoX - 영어 대문자 X 자리 대신에 1~8의 숫자를 입력하면 해당 플레이어가 제거되고 그 플레어는 즉시 패배합니다. 자살은 불가능합니다.

 

▶ 유닛 치트키

woof woof - 하늘을 날던 매가 사나운 개로 바뀝니다.

i love the monkey head - 마을 회관에 VMDL 1명이 나타납니다.

how do you turn this on - 마을 회관에서 코르바 자동차 1대가 나타납니다.

to smithereens - 마을 회관에서 폭파범 1명이 나타납니다.

alpaca simuator - 마을 회관에서 알프레드 알파카 유닛 1마리가 나타납니다.

furious the monkey boy - 마을 회관에서 원숭이 유닛 1마리가 나타납니다.

catzor - 마을 회관에서 샤크카트조 1마리가 나타납니다.

i don't exist - 마을 회관에서 펭귄 유닛 1마리가 나타납니다. 이 유닛은 역사적인 전투 캠페인 <빈랜드 사가>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발견 시 도전 과제 '무한한 감사'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제한되어 있는 치트키

photon man - 마을 회관에서 포톤 병사 유닛 1명이 나타납니다. 1편의 치트를 그대로 가져온 치트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1 콜라보 이벤트에서 과제를 달성한 유저에 한해서 해당 치트가 해금됩니다.

going above and beyond - 동일한 업그레이드를 무제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중세 기술' 이벤트에서 과제를 달성한 유저에 한해서 해당 치트가 해금됩니다.

tech tech one two free - 모든 기술 연구 비용이 무료가 됩니다. '최고의 중세 기술' 이벤트에서 과제를 달성한 유저에 한해서 해당 치트가 해금됩니다.

yes we khan - 현재 생산된 만구다이 유닛만 칭기즈 칸 유닛으로 만듭니다. '몽골 정복전' 이벤트에서 모든 과제를 달성한 유저에 한해서 치트가 해금됩니다. 칭기즈 칸 캠페인에서만 해당 치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ut on your capes - 생산된 모든 보병을 정예 튜턴 기사로 만듭니다. '튜턴족' 이벤트에서 과제를 달성한 유저에 한해서 치트가 해금됩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는 킬링 타임용 게임으로 하기에 좋은 게임입니다.

어렸을 때 했던 추억 삼아 플레이하시면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 치트키 모음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 치트키 모음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도 리마스터되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 결정판이 출시되었습

padadada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