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포션 피라미드 & 달밤의 거대위습

by 게임바구니 2020.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추석 이벤트로 2020.10.08 패치에 미니게임 포션 피라미드달밤의 거대위습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2020.10.08 ~ 2020.10.21로 추석 이벤트가 끝날 때까지 진행됩니다.

101 레벨 이상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부터 참여 가능합니다.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솜사탕 제한 개수는 똑같이 100개입니다.

그전의 미니게임은 리버스(오델로)와 점핑 유니콘이었습니다.

개인 적으로 리버스는 극혐 게임이었고 점핑 유니콘은 재밌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뽑기 위해 코인을 모으려고 스트레스받으며 리버스를 했습니다. ㅠㅠ

이번에 나온 포션 피라미드와 달밤의 거대위습은 각각 3라운드로 진행되는 미니게임으로 

리버스와 점핑 유니콘보다 게임 진행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게임들을 설명드리자면 포션 피라미드는 포션을 사용해 피라미드를 쌓는 게임으로 더 높게 쌓으면 됩니다.

그리고 달밤의 거대위습은 미사일 피하기 게임으로 미사일을 피하며 사탕을 먹어야 합니다.

이번에 나온 게임은 더 재밌고 코인 수급이 쉬울 줄 알았는데 코인 수급에 있어서 시간에 비례해 똑같아 보입니다.

미니게임의 재미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포션 피라미드는 리버스보다 더 재미없고 지루합니다.

그리고 달밤의 거대위습은 재밌지만 제가 미사일 피하기 게임 장를 못해서 아쉽습니다.

달밤의 거대위습 게임은 해봤는데 3라운드로 진행되니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는 것 같습니다.

만약 경험치 쿠폰을 먹고 간다면 엄청난 경손실이 날 것 같습니다.

제가 시간을 재보면서 해보지는 않았지만 점핑 유니콘보다는 시간이 더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제 포션 피라미드와 달밤의 거대위습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포션 피라미드

포션 피라미드 입장 방법은 리버스 게임과 동일하게 풀 문 파티장의 요정 에포니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포션 피라미드는 포션을 더 많이 사용해 높게 쌓으면 되는 게임으로 3라운드로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출처 메이플 홈페이지

포션의 종류는 총 6가지로 일반 포션 5가지와 특수 포션 1가지입니다.

포션은 차례당 1개씩 쌓을 수 있으며 포션을 사용할 때마다 포션 하나당 점수가 10점씩 누적됩니다.

일반 포션은 같은 모양 위의 포션에만 쌓을 수 있으며 특수 포션은 어디든 올릴 수 있습니다.

특수 포션 모양과 같이 상대방을 방해하는 용도로 특수 포션 위에는 어떤 포션도 올릴 수 없습니다.

1층은 포션 종류와 관계없이 쌓을 수 있지만 그 위층부터는 같은 모양 포션 위에 이어서 쌓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1층은 아무렇게나 포션을 두고 2층부터는 같은 모양의 포션 위에 올려야 합니다.

포션을 둘 때에 삼각형 구조로 같은 모양의 포션이 있다면 대각선 방향으로 포션을 둘 수 있습니다.

3명의 사람과 플레이하며 36개의 포션을 3등분 해서 각각 12개씩 랜덤 하게 포션을 나눠집니다.

각각 12개씩을 나눠갖는데 랜덤 하게 나눠 갖기에 12개 안에서 일반 포션의 모양은 5가지로 서로 다른 개수로 나뉩니다.

특수 포션을 가지게 된다면 항상 1개만 가지게 됩니다.

점수가 동일하다면 먼저 동일한 점수를 달성한 사람에게 더 높은 순위를 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결국 1등의 차례가 먼저 오니 먼저 높은 점수를 만드는 1등이 유리한 게임입니다.

게임의 순서도 중요한 운빨 게임입니다...

리버스 게임은 2명에서 하는 1:1 게임이었지만 포션 피라미드는 3명이서 하는 게임이라서 

3라운드에 3명이라서 시간도 더 오래 걸리고 솜사탕 지급 개수도 다릅니다.

순위 1위  2위 3위
솜사탕 개수 40개 20개  10개

개인적으로 포션 피라미드는 너무 지루하고 재미없고 시간 아깝습니다.

 

달밤의 거대위습

달밤의 거대위습은 오전 10시 ~ 오후 11시 45분까지, 매시 15분과 45분에 초대장을 통해 갈 수 있습니다.

점핑 유니콘과 똑같은 시간대에 초대장이 날아옵니다.

달밤의 거대위습은 날아오는 미사일을 피하며 사탕을 먹으면 되는 게임으로 3라운드 동안 진행됩니다.

달밤의 거대위습은 미사일 피하기 게임으로 평소에 1945 같은 슈팅 게임을 즐겨하셨다면 무난하게 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3라운드 때에 미사일이 물줄기 마냥 날아오는데 피하는 방법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ㅋㅋㅋㅋ

초대장을 받고 들어가면 게임이 시작되는데 주황색 미사일들을 피하며 알사탕과 알사탕 주머니를 먹으면 됩니다.

출처 메이플 홈페이지

위의 사진은 메이플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사진으로 한 명의 캐릭터가 있지만 실제로는 많은 숫자의 사람들과 합니다.

이게 실제 게임 화면입니다. 정신없이 날아오는 미사일을 피해 사탕을 먹어야 합니다. ㅋㅋㅋㅋㅋ

여러 캐릭터들이 있어서 깔끔하지 않은 화면에 시야를 방해해서 미사일을 피하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미사일 크기도 항상 똑같은 크기만 날아오는 게 아닙니다.

저는 이런 게임 장르를 못해서 엄청 맞아대면서 사탕을 먹었는데 미사일의 패턴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미사일만 피하면 되는 게임이 아니라 피하면서 사탕을 먹어야 하기에 정신이 너무 없습니다.

미니게임 중에 미사일을 맞게 된다면 점수는 깎이지 않지만 잠시 동안 움직이지 못하며 무적 상태가 됩니다.

※ 무적 상태에서는 움직이지 못하며 미사일도 맞지 않고 사탕도 먹어지지 않습니다.

출처 메이플 홈페이지

사탕의 종류에는 알사탕알사탕 주머니가 있습니다.

알사탕은 30점, 알사탕 주머니는 150점입니다.

3라운드 동안 미사일을 피하는 게임이라서 점핑 유니콘보다는 플레이 시간이 더 길고 얻는 솜사탕 개수도 다릅니다.

순위 1위 2위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31위 ~ 50위
솜사탕 개수 50개 30개 20개 15개 10개

높은 순위권 안에 든다면 점핑 유니콘보다 더 많은 솜사탕을 얻지만 순위가 낮다면 유니콘보다 더 못 얻습니다.

만약 순위권이 아래라면 점핑 유니콘보다 더 긴 플레이 시간을 했지만 솜사탕 보상은 적게 받습니다.

그러면 화가 나겠죠...ㅠㅠ

그래도 점핑 유니콘과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래도 달밤의 거대위습은 재밌어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포션 피라미드는 리버스보다 더 재미없고 지루해서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이 추석 이벤트 3주차로 새로운 미니게임이 나왔는데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메이플 홈페이지를 가면 포션 피라미드에는 대부분 재미없다고 적혀있고

달밤의 거대 위습에는 재밌다, 재미없다 반반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추석 이벤트 3주차로 지금 룬을 까면 달사탕 15개가 들어옵니다. 

점점 달사탕을 얻기 쉬워져서 다행입니다. ㅠㅠ

처음에는 너무 얻기 힘들어서 본캐와 유니온 키울 부캐만 돌려도 너무 지쳤는데 지금은 할만하네요. ㅋㅋㅋㅋ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메 하세요~

 

메이플스토리 추석 이벤트(엘리넬 풀 문 파티) 총정리

메이플 스토리 어웨이크 이벤트가 끝나고 새로 나온 코인 이벤트인 '엘리넬 풀 문 파티'입니다. 코인의 노예를 만드는 메이플 스토리... 그래도 이벤트는 이벤트니 최대한 즐.. 즐겨볼게요! 그래�

padadada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