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어몽어스(AMONG US)

어몽어스(AMONG US) 임포스터 공략

by 게임바구니 2020.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몽어스(AMONG US) 임포스터 공략을 가지고 왔습니다.

어몽어스는 최근에 인기가 급 상승한 마피아 게임입니다.

임포스터(마피아)와 크루원(시민)으로 나뉘어 플레이가 이루어집니다.

임포스터는 사보타지(SOBOTAGE)로 크루원의 미션을 방해하며 크루원을 죽이면 승리합니다.

크루원은 임포스터로부터 살아남으면서 모든 미션을 클리어하거나 임포스터를 추방하면 승리합니다.

어몽어스는 친구들과 같이 플레이할 때가 더 재밌는 게임입니다.

친구들과 심리전 속에서 속고 속이는 플레이를 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하게 됩니다.

어몽어스는 다양한 연령대가 플레이하기 때문에 트롤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물론 모르는 사람들과 해도 재밌는 게임이지만 깨끗한 방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요즘에는 핵도 많이 보여서 게임을 하는 데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그만큼 인기가 있으니 핵과 트롤들이 꼬이는 거겠죠. 어쨌든 재밌는 게임입니다.

이제 가장 인기 있는 맵인 THE SKELD 임포스터 공략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임포스터 기본기

임포스터의 조작법은 당연히 크루원과 다릅니다.

왼쪽 위의 빨간색 박스 안을 보시면 가짜 미션을 줍니다. 

실제로 미션을 플레이할 수는 없지만 당황하지 않고 가짜 미션이 있는 곳에서 미션을 하는 척하면 됩니다.

왼쪽 중간에 빨간색 박스 안은 벤트로 임포스터만의 이동 수단입니다.

벤트는 가까이 가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벤트가 있는 장소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에 빨간색 박스 안에 사용 가능한 KILL, REPORT, SOBOTAGE 3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KILL은 크루원을 죽일 때에 사용하는 버튼으로 쿨타임이 존재합니다.

게임을 시작 후 쿨타임과, KILL 버튼 사용 시 쿨타임이 있습니다.

킬은 크루원과 꽤 먼 거리에 있어도 사용이 가능하며 킬을 누르면 크루원에게 순간 이동하며 죽입니다.

REPORT는 시체를 발견했을 때에 신고하는 버튼입니다.

원래의 용도는 크루원이 시체를 발견했을 때 신고하는 용도이지만 임포스터도 자신이 죽이고 신고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로 임포스터가 죽여 놓고 걸리지 않게 심리전을 펼칠 때에 사용합니다.

SOBOTAGE는 사보타지로 크루원의 임무를 방해하는데 쓰이는 버튼입니다.

누르면 일반 맵과 다른 임포스터만의 맵이 나오며 다양한 방해 공작을 펼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일반 맵과 사보타지의 맵은 서로 용도가 다릅니다.

일반 맵을 누르게 되면 가짜 미션이 있는 위치가 나오며 일반적인 맵입니다.

그래서 사보타지 버튼이 아닌 맵 버튼을 누르면 사보타지를 걸 수 없습니다.

무조건 사보타지 버튼을 눌러야 사보타지 맵이 나오며 사보타지를 걸 수 있습니다.

 

임포스터도 관리실 지도에 있는 어드민과 보안실의 CCTV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포스터는 어드민과 CCTV를 항상 주의해서 크루원을 죽여야 합니다.

검은색 박스 안의 위치는 CCTV가 보여주는 위치 총 4곳입니다. 

CCTV는 복도에 설치되어 있기에 크루원을 죽일 때는 웬만해서 복도에서의 킬은 피하셔야 합니다.

만약 누군가 CCTV를 보고 있다면 복도에 있는 CCTV에 빨간 불이 들어옵니다.

그때는 반드시 복도에서의 킬을 피하셔야 합니다.

 

임포스터도 식당 중앙에 있는 긴급회의를 소집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끌 때 또는 몰아가기 작전을 펼칠 때 사용하면 됩니다.

긴급회의에는 쿨타임이 존재하기에 한번 사용하면 다음에 쿨타임이 생깁니다.

그때에 바로 주요 기능을 고장 내는 사보타지를 걸면 긴급회의를 열지 못합니다.

 

벤트 위치와 사용법

벤트의 위치를 표시해 놓은 맵입니다. 화살표로 연결된 곳만 서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벤트의 위치가 어디로 통하는지 외워두시면 크루원을 죽이고 이동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니면 사보타지를 걸고 벤트를 사용하여 발 빠르게 크루원들과 합류하여 크루원 인척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벤트를 이용하려면 벤트에 가까이 가야 합니다.

벤트에 가까이 가면 오른쪽 아래의 빨간색 박스 안의 문구인 VENT로 바뀌며 버튼을 누르면 벤트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 후에는 원하시는 방향에 맞게 화살표를 누르면 됩니다.

식당에 위치한 벤트이니깐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복도로 이동이 가능하고 왼쪽을 누르면 관리실 지도로 가집니다.

화살표를 누르고 원하는 위치에 오셨다면 다시 한번 벤트 버튼을 누르셔야 그 위치로 나옵니다.

화살표만 눌렀다고 바로 그 위치로 이동되는 건 아닙니다.

만약에 벤트를 타다가 크루원에게 걸려 긴급회의가 열렸다면 무조건 먼저 목격한 크루원을 몰아가야 합니다.

그렇게 몰아가기에 성공하셨다면 다음에 열리는 긴급회의가 쿨타임이 존재하니 

빠르게 주요 기능을 고장 내는 사보타지를 걸어서 긴급회의를 못 걸게 해줍니다.

 

사보타지 기능

사보타지에는 문 닫기 7곳과 중요한 4가지 기능을 고장 내는 방해 공작을 펼칠 수 있습니다.

검은색 박스 - 문 닫기, 문을 닫은 장소는 쿨타임 30초, 다른 장소 문 닫기 가능

파란색 박스 - 주요 기능 고장내기, 수리 후 쿨타임 30초, 한번 고장내면 수리 전까지 사용 불가

 

검은색 원 안에는 문 닫는 위치 7곳을 표시해뒀습니다. 

문을 닫으면 다음과 같이 문이 닫히며 10초 후에 문이 다시 열립니다.

게임 방마다 시야 범위 설정이 다르지만 문이 닫혀도 문에 가까이 붙으면 문 닫힌 넘어가 조금 보이니 

너무 안심하고 문 근처의 크루원을 죽이면 반대편 문에 가까이 붙어있는 크루원에게 경크 걸립니다.

문을 닫은 장소는 30초의 쿨타임이 생기지만 다른 장소는 얼마든지 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파란색 원 안에는 중요한 4가지 기능을 고장 내는 장치를 표시해뒀습니다. 

주요 기능을 고장내면 서로 다른 효과를 냅니다.

전기실 - 전등 고장, 전기실에서 수리해야 합니다. 크루원들의 시야가 좁아집니다. 

통신실 - 통신 기기 파손, 통신실에서 수리해야 합니다. CCTV와 어드민을 고장 냅니다.

산소 공급실 - 산소 고갈, 시간 내에 산소 공급실과 관리실 지도에서 수리해야 합니다. 실패 시 크루원 패배

원자로 - 원자로 융해, 원자로에서 2명의 크루원이 동시에 수리해야 합니다. 실패 시 크루원 패배

주로 전기실 사보타지를 많이 쓰며 크루원의 시야가 좁아진 상태에서 몰래 크루원을 킬 하고

시야가 좁으니 시체를 찾는데 어려움을 줍니다.

아니면 산소 공급실을 고장 내거나 원자로를 고장내면 서로 다른 위치에서

2명의 크루원이 수리해야 하기 때문에 크루원을 분산시켜 몰래 죽입니다.

제일 쓸모없는 사보타지가 통신실 사보타지입니다. 딱히 쓸 필요를 못 느낍니다.

가끔 사보타지로 주요 기능을 고장내면 수리하려고 크루원이 뭉치는데

거기에 너무 많은 크루원이 뭉쳐 있다면 크루원들과 섞여 대놓고 킬을 해도 임포스터를 찾기 어렵습니다.

 

임포스터가 사보타지를 내어 주요 기능을 고장내고 본인이 수리할 수 있습니다.

크루원과 똑같이 고장 난 곳에 가까이 가서 수리를 하면 되는데 수리를 하는 척 방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의심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수리를 해서 의심을 벗어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령

임포스터나 크루원은 죽거나 추방당하면 유령이 됩니다.

유령 상태에서도 크루원은 미션을 수행할 수 있고 임포스터는 사보타지를 걸 수 있습니다.

크루원이 죽어서 나가는 것은 게임에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임포스터가 죽고 게임을 나간다면 남아 있는 임포스터가 힘들게 싸워야 합니다.

그렇기에 임포스터가 걸렸는데 추방당해 유령이 되었다면 나가지 말고 아군 임포스터에게 적절한 사보타지를 걸어주어

최종적으로 임포스터가 승리할 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어몽어스(AMONG US) 초보자 가이드(공략)

안녕하세요~ 어몽어스(AMONG US) 초보자(공략)를 위해 글을 씁니다. 어몽어스는 어렵지 않은 조작키를 가지고 있지만 어몽어스를 처음 접하신다면 아무것도 몰라 죽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초보자�

padadadak.tistory.com

 

 

어몽어스(AMONG US) 크루원 공략

안녕하세요~ 어몽어스(AMONG US) 크루원 공략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많은 유튜버들이 합방을 하면서 인기가 다시 떠오르고 있는 어몽어스입니다. 어몽어스는 친구들과 하기 좋은 게임으로 마이파

padadadak.tistory.com

 

 

어몽어스 술래잡기 룰 및 하는 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어몽어스(AMONG US) 술래잡기 룰 및 하는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어몽어스는 마피아 게임으로 임포스터(마피아)와 크루원(시민)으로 나뉩니다. 어몽어스��

padadada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