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아델 스킬 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

by 게임바구니 2020.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 아델 스킬 트리 및 하이퍼 스킬, 스탯 트리에 대해 글을 씁니다.

아델은 메이플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새로운 직업입니다.

사냥 범위는 굉장히 넓은 편에 속하며 원킬 컷도 낮아 사냥 속도가 빠른 편에 속합니다.

초보자분들이 무자본으로 시작하기에 좋은 캐릭터입니다.

메이플스토리를 하면서 지금까지 엄청 재밌다는 생각을 안 해봤는데

아델로 사냥을 하면서 처음으로 "메이플 재밌네"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200을 넘어서니 진짜 메이플의 세계가 펼쳐졌습니다. ㅠㅠ

노가다의 시작은 200부터 입니다.... 200까지 키우기는 쉬운 겁니다. ㅠㅠ

이제 아델의 스킬 트리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솔직히 3차까지는 막무가내로 순서 없이 찍어도 금방 레벨업 합니다.

 

아델 1차 스킬 트리

1차 스킬

플레인 1 → 샤드 1 → 볼트 M → 루디먼트 M → 플레인 M → 샤드 M

1차 때 주력 사냥 스킬은 플레인입니다.

샤드는 사냥을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1차 스킬 치고는 범위가 넓은 플레인으로 빠르게 사냥을 하면서 샤드를 중간중간에 써줍니다.

샤드는 계속해서 필요한 스킬로 고레벨이 돼서도 계속 사냥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2차 스킬에 샤드를 자동적으로 쓰는 온 오프 스킬을 배우게 됩니다. 

펀토는 전사에게 윗 점프를 준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사냥 시 이동에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윗점은 사기!!!!!!!!!

 

 

아델 2차 스킬 트리

2차 스킬

펀토 1 → 크리에이션 1 → 원더 1 → 임페일 1 → 레조넌스 1 → 부스터 3 → 마스터리 M → 트레인 M → 어트리뷰트 M → 부스터 M → 펀토 M → 원더 M → 크리에이션 M → 레조넌스 M → 임페일 M

2차의 주력 사냥 스킬은 펀토입니다. 펀토도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더와 크리에이션은 사냥에 도움을 주는 온 오프 스킬입니다.

원더는 사냥 시 샤드를 자동적으로 생성하는 온 오프 스킬입니다.

크리에이션은 에테르 소드를 소환하며 몬스터를 공격하고 사냥 시 일정 확률로 에테르 결정을 생성합니다.

임페일과 레조넌스는 사냥 시 이동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임페일은 8방향으로 원하는 방향에 에테르 결정을 만들고 레조넌스를 쓰면 에테르 결정으로 돌진합니다.

앞, 뒤, 오른쪽, 왼쪽, 대각선 4방향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진짜 사냥 동선에 있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틀 수 있으면 먼 거리도 한 번에 이동이 되는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그리고 레조넌스에는 최종 대미지 5%, 방어율 무시 5%의 버프가 있고 3번까지 중첩됩니다.

1.2.338 업데이트(2020.09.17)로 인해 너프 먹어서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ㅠㅠ

저는 무자본 저스펙 유저라 사냥할 때 약해진게 체감이 납니다.

보스를 잡을 때 3 스택을 쌓아주거나 본인의 스펙이 낮을 때 사냥 시 레조넌스를 섞어 사냥을 합니다.

윗점과 대각선으로 이동하게 해주는 사기적인 전사... 아델 만쉐이!!!

 

아델 3차 스킬 트리

3차 스킬

크로스 1 → 오더 1 → 게더링 1 → 테리토리 1 → 어센트 M → 톨러런스 M → 크로스 M → 오더 M → 게더링 M →  테리토리 M → 노빌리티 M → 페더 M

3차의 주력 사냥 스킬은 크로스입니다. 크로스는 공격 범위가 펀토보다 더 넓습니다. 

오더와 게더링 그리고 테리토리는 사냥을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오더는 크리에이션으로 모은 에너지를 이용해 에테르 소드를 생성해 주변 몬스터를 때립니다.

게더링은 생성된 에테르 소드를 자신의 쪽으로 이동시켜 때리며 맞은 몬스터에게 방어율 무시 10%를 걸어줍니다.

그리고 일정한 확률로 에테르 결정을 생성합니다. 대미지도 높고 방무 10%까지 걸어주는 스킬입니다.

3차까지는 스킬 순서 관계없이 맘대로 찍어도 금방 훅훅 지나갑니다.

4차부터는 느려지니 스킬을 순서에 알맞게 찍어야 합니다.

 

 

아델 4차 스킬 트리

4차 스킬

디바이드 1 → 블로섬 1 → 트레드 1 → 그레이브 1 → 엑스퍼트 M → 데몰리션 M → 퍼펙션 M → 어테인 M →  레프의 용사 M → 디바이드 M → 블로섬 M → 그레이브 M → 트레드 M → 다이크 M → 레프 용사의 의지 M  

4차의 주력 사냥 스킬은 디바이드입니다. 디바이드의 사냥 범위는 엄청 넓습니다.

블로섬과 트레드는 사냥을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블로섬은 생성된 에테르 소드를 회전시켜 주변의 몬스터를 때립니다. 

보스를 죽일 때는 게더링을 먼저 쓰고 바로 블로썸을 쓰면 에테르 소드가 한 곳에 모여서 회전을 하며 보스를 때립니다.

트레드는 공중에서 사용하는 스킬로 수직으로 떨어지며 몬스터를 때립니다.

아랫 점프로 밑으로 떨어질 때 써주면 몬스터를 때리며 동시에 빠르게 떨어지는 스킬입니다.

그레이브와 다이크는 보스돌이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그레이브는 한 마리 몬스터만 때리며 죽음의 표식을 남겨 방어율 무시 10%와 받는 대미지 20%를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하이퍼 스킬인 인피니트로 창소한 에테르 소드가 죽음의 표식이 있는 몬스터를 집중 공격합니다.

다이크는 무적 스킬로 사용 즉시 공격을 받으면 4초 동안 무적이 됩니다.

다이크로 보스 즉사 기를 무시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타이밍 맞추기 은근히 힘듭니다...ㅠㅠ

 

하이퍼 스킬

패시브 스킬만 적어두겠습니다. 어차피 액티브 스킬은 무조건 하나씩 찍게 되어있습니다.

하이퍼 스킬

트리거-리인포스 → 레조넌스-엑스트라 힐링 → 트리거-이그노어 가드 → 블로섬-쿨타임 리듀스 → 트리거-보스 킬러

하이퍼 스킬은 자신의 스펙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을 사냥 중심으로 하신다면 이렇게 찍어 주시면 됩니다.

 

 

하이퍼 스탯

하이퍼 스탯

대미지 10 → 방어율 무시 10 → 크리 티컬확률 10 → 보스 대미지 9 → 공격력 3 →  획득 경험치 3 → 아케인포스 3 → STR 3  → 나머지 포인트로 크리 대미지

하이퍼 스탯도 자신의 스펙에 따라 다르게 찍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통 하이퍼 스탯은 이렇게 찍고 나머지는 원하시는 스탯을 찍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아케인 포스가 10 레벨 찍혀있는걸 보이실 텐데 이거는 무자본들이 가는 하이퍼 스탯입니다.

초반에 200 레벨을 찍으면 아케인 포스가 딸려서 사냥이 힘든데 이걸 보충해주는 스탯입니다.

나중에는 천만 메소로 초기화해서 다른 스탯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메 하세요~

 

메이플스토리 아델 코어 강화하는 방법 메린이 편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아델 코어 강화하는 방법 메린이 편"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현재 스카니아에서 아델을 229 렙까지 키웠는데 코어 강화를 정확히 알게

padadada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