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팀 게임

스팀 게임 업데이트 속도 빠르게 올리기!

by 게임바구니 2022.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팀 게임 업데이트 속도 빠르게 올리기!입니다.

스팀 게임을 업데이트하다 보면 게임 업데이트 파일 내용은 8gb인데 속도가 2.2mb 밖에 안 나올 때가 있습니다. 안 그래도 한국인은 빨리빨리의 민족인데 그렇게 느리면 속 터져 버립니다. 특히 인기 있는 게임들은 업데이트 속도가 더 느리게 나올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간단한 설정 3가지로 스팀 게임의 업데이트 속도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누구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알아보러 가시죠!

 

스팀 게임 업데이트 속도 빠르게 올리기!

1. 작업 관리자 설정

작업 관리자 → 세부 정보 → steamservice.exe → 우선 순위 설정 → 높음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 중에 'Crtl + Shift + Esc' 또는 'Crtl + Alt + Delet'를 동시에 눌러서 작업 관리자 창을 여시면 됩니다. 작업 관리자 창에서 '세부 정보 → steamservice.exe → 우선 순위 설정 → 높음'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마 기본 설정으로 보통에 있을 텐데 높음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스팀 밖에서의 작업은 이거 하나로 끝입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설정 1개만 바꿔주면 끝입니다.

2. 스팀 다운로드 설정 바꾸기

Steam → 설정

먼저 스팀 설정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화면에서 왼쪽 구석지 위에 Steam 버튼을 누른 후 설정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다음 대역폭으로 제한 체크 박스 해제 →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 클릭

설정 창을 켜셨다면 다운로드에 들어가신 후 다운로드 제한에 있는 '다음 대역폭으로 제한' 체크 박스를 해제해줍니다. 기본 설정으로 체크가 되어 있을 텐데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밑에 있는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 버튼을 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됩니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설정이죠. 그대로 다운로드 창에서 한 가지 설정을 더 할 거니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3. 스팀 다운로드 지역 변경

다운로드 → 다운로드 지역 변경 → 최대한 가까운 나라로 변경

다운로드에서 '다운로드 지역'이 보일 겁니다. 클릭하시면 스팀이 지원되는 나라들이 나오는데 그래도 가까운 나라인 일본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가나다 순서라서 일본은 ㅇ순서에 있습니다. 스크롤을 쭉 내리시다 보면 일본이 나오는데 일본에서도 여러 지역이 나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지역을 고르시면 됩니다.

꼭 일본이 아니라 다른 나라로 설정하셔도 무관합니다. 그래도 가까운 나라들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배그에서 데스턴이라는 신규 맵이 나와서 업데이트를 하려고 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한 번에 업데이트를 하는지 한국-서울로 설정되어 있었는데 속도가 2.4mb가 나오더군요 너무 답답해서 일본-도쿄로 바꾸니 28.3mb가 나왔습니다.

카카오 배그 업데이트 속도는 굉장히 빠르지만 스팀은 느려서 속 터집니다. 이렇게 간단한 설정 3가지만 있어도 업데이트 속도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