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 다운로드, 출시일, 리뷰

by 게임바구니 2021.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 다운로드, 출시일, 리뷰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엔씨소프트에서 제작한 오픈 월드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블레이드 앤 소울의 정식 후속작입니다.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 다운로드, 출시일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 다운로드는 8월 24일 낮 12시에 시작됩니다.

블레이드앤소울2 정식 출시일은 8월 26일입니다.

블소2의 사전예약은 4월 22일에 시작했지만 현재는 안타깝게 끝난 상태입니다.

현재 이벤트 2가지를 진행 중인데 사전예약을 한 사람들만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를 왜 그렇게 진행하는지 사전예약은 안 했어도 아이템은 받을 수 있게 해 줘야지 무슨 자신감인지 모르겠네요.

사전예약 400만을 넘었다는데 그게 순수하게 사람으로 400만명이 넘었다고는 말할 수 있지는 않을 텐데 말이죠...

 

블레이드앤소울2 리뷰

블레이드앤소울2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블레이드앤소울2 스토리

수라와 신수가 존재합니다. 수라는 린2M의 균열이자 몬스터, 신수는 수라에 맞서 싸우는 존재들입니다. 정확히 신수의 역할은 모르겠습니다.

  • 수라 - 창조주에게 부정함을 멸하는 사명을 하사 받은 자들.
    • 기수 - 염환 중 선택받은 자들로, 수라의 명에 움직인다.
    • 불마자 - 수라의 기운에 먹힌 자들로, 기에 대한 본능만이 남아 맹목적으로 생명을 탐한다.
    • 염환 - 불마자 중 일부 염원이 남아 자아를 가진 자들. 그 자아가 더 큰 힘을 부여한다.
  • 신수 - 생명체들을 지키기 위해 창조주에게 힘을 간청하여 받은 자들로, 신핵을 통해 받은 각기 고유의 힘을 가지고 수라에 대항한다.
    • 야루 - 시간의 신수. 앳된 외형과는 달리 오랜 시간에 걸쳐 쌓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외형에서 풍기고 있는 아이스러움은 벗어나지 못한 듯 장난치는 걸 좋아하고 즐긴다. 가장 신뢰하고 믿는 건 파사이지만 실제로는 시로와 지내는 걸 더 좋아하는 편이다.
    • 노이 - 생명의 신수. 자애로우며 너그러운 마음씨의 소유자로, 이 세상의 모든 생명을 사랑한다. 그런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신수들은 종종 그녀의 선행을 희생이라 여겨 답답하게 생각하지만, 정작 본인은 그조차도 자신을 걱정해 주는 거라 생각하며 고마워한다. 신수들 중 유일하게 모든 신수들을 차별 없이 포용하고 있다.
    • 파사 - 과거의 신수. 세상의 규칙과 질서에 관여하나, 직접적인 인간 세계에의 관섭은 금지되어 있다. 인간 세계에는 가장 널리 알려진 신수로, 일부 지역에서는 창조주보다도 더 높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신수들과 동료 의식으로 어울려 활동하지만 같은 신수 중에서는 유일하게 노이에게만 마음을 열고 있다.
    • 시로 - 현재의 신수. 신력의 영향인지 본래 본인의 성향인진 알 수 없으나, 현재를 관장하는 신수답게 그에게는 가장 중요하며, 과거에 매달리거나 미래를 걱정하지 않는 편이다. 그 탓에 생각 없이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 신수들 사이에서는 사고뭉치로 여겨지고 있다. 신수들과 두루두루 격 없이 대하지만, 유독 노이에게만은 약한 편이다.

 

● 블레이드앤소울2 캐릭터

현재까지 공개된 종족은 3가지로 진, 곤, 린이 있습니다.

  • 진족 - 지혜와 노력의 상징인 현무의 기운을 타고난 진족은 어느 종족보다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녔습니다.
  • 곤족 - 고대용의 후손으로 알려진 곤족은 어느 종족보다 용맹하며 대지를 뜻하는 곤이라는 이름처럼 든든한 동료가 되어줄 것입니다.
  • 린족 - 전설의 동물인 기린의 힘을 이어받은 린족은 큰 귀와 꼬리를 가지며 태생적으로 뛰어난 오감 덕분에 다른 종족보다 질긴 생존력을 가졌습니다.

리뷰는 간단하게 끝내겠습니다. 다음에서 할 말이 많거든요.

 

블레이드앤소울2 문제점

블레이드앤소울2 BJ 난닝구 플레이 영상 유튜브 바로가기

블소2에서 아프리카 BJ 난닝구님에게 광고 겸 먼저 플레이하게끔 해줬는데 욕만 먹고 끝났습니다.

 

● 칭찬

일단 칭찬을 하자면 회피기가 생겼습니다. 기존의 리니지 또는 오딘으로 보면 회피기가 없는데 블소2는 있습니다.

블소2에는 변신 시스템이 없습니다. 의상은 있지만 사냥을 통해 의상 상자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하위 등급 상자로 상위 등급 상자 제작이 가능합니다.

블소2에서 장비, 경공, 스킬은 게임 중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 확률은 아시죠...??

칭찬 끝 문제점으로 가시죠

 

● 문제점

리니지에 있는 아인하사드가 없다고 자랑하면서 떵떵 거리는 블소2 이유가 있었네요.

아인하사드가 없는 대신에 영기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인하사드 = 영기

문제는 영기를 활성하려면 시즌 패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곧 이 뜻은 아인하사드 정액제 운영이라는 것입니다. 

영기 활성 시 경험치 획득률 100%, 추가 금화 획득률 50%, 모든 아이템 획득 가능 효과를 얻습니다.

중요한 점은 영기 활성 시 거래가능 아이템 획득 불가 → 모든 아이템 획득 가능이라는 것입니다.

아무리 비싼 아이템을 먹어도 귀속 아이템으로 드랍된다는 소리 같습니다. 

무과금이 영기 없이 아이템을 먹어도 거래소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결국 블소2에서 하는 말은 "무과금은 취급 안 하니 게임하지 마!" 이거입니다. ㅋ

영상에서 메뉴를 공개해줬지만 '상점, 블레이드&소울, 수호령'을 비공개했습니다.

과금 요소를 안 보여주지만 소울과 수호령이 주된 과금 요소로 보입니다.

그리고 메뉴에 2칸이 비어있습니다. 저기에 또 과금 요소가 추가되겠죠.

영상을 보면 유저들이 원하는 시스템은 안 보여주고 그냥 빙빙 계속 돌려막기를 시전 합니다.

 

곧 블소2가 오픈하지만 리니지W를 빠르게 보여준 이유가 보이네요.

블소2가 '트릭스터m처럼 나락으로 가느냐 또는 재밌어서 오딘 유저를 뺏어 오느냐' 어느 쪽으로 갈까요?

아직 정식 오픈되지 않은 게임이라서 어디로 갈지는 모르겠네요. 게임이 나와봐야 알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