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쿠키런 킹덤

[쿠킹덤] 신규 쿠키 벨벳케이크, 악마맛 쿠키, 5월 28일 업데이트

by 게임바구니 2021.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5월 28일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쓰려고 합니다.

내일 업데이트 시간은 5월 28일(금) 06:00 ~ 10:00 (4시간)입니다.

신규 쿠키 2종과 신규 보물 3종 출시와 설탕노움 연구소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중요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신규 쿠키 레어 1개, 에픽 1개 출시되고 신규 보물 커먼 1개, 에픽 2개가 출시되며 설탕노움 연구소라는 건물이 추가됩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자세하게 보러 가보죠!

 

신규 벨벳케이크맛 쿠키(에픽), 악마맛 쿠키(레어) 추가

벨벳케이크맛 쿠키는 에픽 등급으로 돌격형 쿠키입니다.

벨벳케이크맛 쿠키의 스킬 이름은 불게 물든 손아귀로 가장 뒤에 있는 적을 아군 진영 앞으로 끌고 와 피해를 입히고 잠시 동안 기절시킵니다. 끌고 오면서 피해를 입히고 기절까지 시키니 엄청난 스킬의 효과입니다.

스킬의 효과를 보시면 허브맛 쿠키가 아군 진영까지 끌려와 스턴을 먹고 다굴 맞아 바로 죽습니다.

이렇게 되면 호몬드 저격 덱이 새로 만들어 지거나 용쿠덱 대신에 벨벳과 정전으로 이어지는 스킬 콤보로 새로운 덱이 만들어질 수도 있겠다는 제 뇌 피셜입니다. 확실한 것은 호몬드 카운터 쿠키라고 생각됩니다.

토핑을 3초 다크초코처럼 쿨타임을 줄여줘 스킬 사용을 앞당겨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킬의 효과 때문에 벨벳 쿠키는 PVP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PVE에서는 쓸모가 없어 보입니다. 


악마맛 쿠키는 레어 등급으로 마법형 쿠키입니다.

악마맛 쿠키의 스킬 이름은 지옥의 악마 마법진으로 전방 바닥에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악마 마법진을 소환하고 붉게 타오르는 악마 마법진 위에 위치한 적의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스킬의 효과에 대한 설명만 있고 영상이 없어서 아쉽지만 레어 등급이지만 스킬의 효과가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등급이 낮은 레어라서 어떻게 쓰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커먼인 용쿠도 쓰이니 다양하게 쓰일지도 모르겠네요.

최근에 새로 나온 페스츄리는 공속이 중요한데 페스츄리의 카운터로 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신규 보물 3종 추가

신규 보물 에픽 2개, 커먼 1개 총 3개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격분한 도서관 사서의 마법 망토(에픽) - 공격 속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쿠키 2종의 공격 속도 증가

(공격 속도 증가율이 동일할 경우 공격력이 가장 높은 쿠키에게 적용됩니다.)

마법 망토는 최근에 나온 페스츄리에게 힘을 실어주는 보물로 보이네요. 보물을 통해 마들렌과 페스츄리의 공격 속도가 올라간다면 괜찮아 보이지만 아직 몇 퍼센트나 올려주는지 모르기에 출시돼봐야 쓰일지, 안 쓰일지 알게 될 것 같습니다.

눈 먼 치료사의 힐링 스태프(에픽) - 현재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모든 쿠키의 공격력 총합에 비례한 만큼 5초 동안 회복

힐링 스태프는 힐을 주는 보물로 1개의 쿠키만 케어해주니 쓰일지는 의문입니다. 만약 힐러 없는 덱을 쓴다면 이 보물을  쓸수도 있지만 워낙 다른 보물들의 효과가 좋기에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 은행강도의 탐욕스런 마법 금고(커먼) - 전투 중 코인을 빨아 당기며, 전투 승리 시 추가 코인 획득

지갑과 같은 보물이네요... 돈은 소원 나무로 충분히 얻을 수 있기에 패스!!

 

신규 건물 설탕노움 연구소 추가

설탕노움 연구소는 쿠키 성장에 도움을 주고 왕국 기능을 향상시키는 연구를 배우는 곳입니다.

랜드마크와 비슷해 보이지만 조금은 다르게 쿠키 성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쿠키성 레벨7 달성 시 설탕노움 연구소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쿠키성 레벨7은 금방 달성하니 이 부분은 괜찮지만 그래도 쿠키성 레벨 5부터 건설하게 만들어 준다면 좋겠네요. 

신규 유저들도 빠르게 건설할 수 있게끔 말이죠. 오픈된 지 시간이 꽤 지나서 신규 유저 찾기 힘듭니다.

연구소 레벨에 따라 상위 연구가 오픈되며, 연구소 레벨 업그레이드 시 특정 재료와 비용이 소모됩니다.

연구는 한 번에 최대 1회만 진행할 수 있으며, 진행 시 선행 조건이 요구되고 재료 및 비용이 소모됩니다.

재료와 돈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부분 같습니다. 기차에 실어 보내, 소원 수리함 이뤄줘 재료 관리가 힘드네요. ㅠㅠ

쿠키 성장에 도움을 주다니 조금은 기대됩니다.

 

혼돈의 케이크 타워 150층 오픈

혼돈의 케이크 타워가 150층까지 오픈됩니다.

이 패치는 무과금, 소과금 유저에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니고 핵과금러들을 위한 컨텐츠로 보이네요.

쿠킹덤의 컨텐츠는 많지 않아서 대부분의 핵과금 유저들은 스토리를 거의 다 클리어하고 아레나만 남았을 것 같은데 케이크 등반을 할 수 있으니 나쁘지 않은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유저들을 골고루 잡아둬야 하니 말이죠.

저 같은 무과금 유저는 쳐다만 봐야 할 높이의 케이크로 타워 구경만 해야죠.ㅋㅋㅋㅋㅋ

케이크가 처음 나왔을 때는 "와~ 너무 쉽네"했는데 지금은 너무 강해서 못 올라가고 있습니다. ㅠㅠ

문제는 스토리를 다 뚫어 버리고 싶은데 9단계 입구부터 막혀서 어떻게 스펙업을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그래도 문지기가 안 보내주네요. ㅠㅠ

이래 되나 저래 되나 컨텐츠가 끊기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그 외 업데이트 내용들

● 신규 인연 1종 추가

[천사와 악마의 속삭임] 페스츄리맛 쿠키 X 악마맛 쿠키 X 천사맛 쿠키의 새로운 인연 1종이 추가됩니다.

 

● 보물

보물 상세정보 화면에 쿨타임, 패시브/액티브, 툴팁 정보가 추가됩니다.

보물 상세정보 / 보유 보물 목록 / 툴팁 화면에 보물 능력치 수치가 표시됩니다.

 

● 길드

길드 토벌전 오늘의 참여자 정렬 방식이 오름차순으로 변경됩니다.

(동일 참여 횟수자의 경우 누적 기여도를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최근 3일간 쿠킹덤을 접속하지 않았네요.

아무리 스펙업을 해도 스토리 진행이 안되니 게임을 포기하게 되네요. ㅠㅠ

트릭스터M을 해봤지만 NC의 쓴맛을 봤죠. 쿠킹덤이 착한 게임이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