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쿠키런 킹덤

쿠키런 킹덤 사전예약과 출시일

by 게임바구니 2021.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쿠키런 킹덤 사전예약과 출시일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쿠키런 킹덤 출시일은 2021년 1월 21일에 출시됩니다.

현재까지도 사전예약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쿠키런 킹덤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사전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데브시스터즈에서 만든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무려 1억 명이 다운로드를 했었는데 현재는 인기가 식은 게임입니다.

그래서 그 후속 작품인 쿠키런 킹덤을 만든 것 같은데 기존의 쿠키런처럼 달리는 게임이 아닌

세븐나이츠처럼 플레이되는 RPG 게임입니다.

캐릭터들이 각자 차례에 맞춰 공격을 하며 캐릭터들을 육성하는 시스템 같습니다.

인게임 플레이 화면을 보시면 플레이 제한시간, 스테이지, 자동 전투, 배속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추측을 해보자면 별 3개를 모아서 100%로 클리어를 가능하면 보상을 더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부터 이런 종류의 게임은 많이 나왔는데 그런 게임들과 다르게 쿠키런 킹덤은 다를지 궁금하네요.

 

쿠키런 킹덤은 기존의 RPG 게임에서 조금 더 색다르게 마을을 가꾸는 시스템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타이쿤처럼 마을을 가꿔 다양한 혜택들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추측해봅니다.

추측을 해본다면 결국에는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캐릭터를 육성함과 동시에 마을을 가꿔야 하기에

시간과 돈을 2배로 투자해야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새로 나오는 게임들의 대부분이 현질을 하지 않으면 게임 플레이가 어려운 시스템이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게임 미래가 어둡다고들 이야기하는데 쿠키런 킹덤은 그런 게임이 아니길 바랍니다.

물론 게임 회사가 돈을 벌려면 어느 정도의 현질 유도는 있는 게 타당할 수도 있지만 

요즘 게임들이 도를 넘어서 가챠시스템으로 게임을 다 망치고 있으니 저도 우리나라 게임을 좋게만 바라볼 수 없네요.

쿠키런 킹덤에는 전투, 모험, 왕국, 쿠키, PVP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전투는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고 모험은 전투를 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쿠키런 킹텀 나름의 세계관 스토리가 있습니다.

왕국은 타이쿤처럼 왕국을 가꾸며 쿠키들이 쉬는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PVP는 다른 사람들과 싸워서 누가 더 쎄냐 누가 더 돈을 많이 썼냐 보여주는... 이하 생략..

결국 컨텐츠는 3가지로 보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영웅 쿠키, 용감한 쿠키와 친구들, 전설 쿠키, 악당 쿠키 다양한 쿠키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쿠키들이 쉽게 얻을 수 있어야 할 텐데.... 가챠가 두렵습니다. ㅋㅋㅋㅋㅋ

아무리 봐도 용감한 쿠키는 주인공이지만 슈...슈레기처럼 보이네요.. ㅠㅠ

쿠키들마다 탱커, 딜러, 서포터 역할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전예약과 다양한 이벤트

사전예약을 하면 클로버맛 쿠키, 크리스탈 500개, 코인 10000개, 경험의 별사탕 레벨1 10개를 지급해줍니다.

그리고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크리스탈 1000개를 지급해줍니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주지만 어차피 당첨 안될 거니까... 뭐... 그렇다구요. ㅋㅋㅋㅋ

 

사전예약 이벤트 이외의 다양한 이벤트들도 있습니다.

친구 초대 이벤트로 황금코인 진짜 4돈의 황금코인을 주는 것 같습니다.

친구 1명을 초대하면 도장 1개를 얻는데 5개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황금코인을 지급해주거나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1명에게 황금코인을 준다는데 이미 이벤트 시간도 많이 지났지만...

어떤 한 사람이 독보적으로 4700명에게 초대를 보내 저게 가능한 일인지 의문이 듭니다.

그리고 친구 초대를 1명, 5명, 10명, 30명, 50명을 달성하면 보상이 지급됩니다.

 

시민권 발급 이벤트로 도장 1개, 크리스탈 250개를 주고 추첨을 통해 실물 시민권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실물 시민권 발급은 공유한 게시글의 좋아요, 리트윗수가 높을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고 하는데...

꼭 그렇게 추첨을 해야만 하는 건지 의문입니다. 저의 입장에서는 마땅히 필요도 없어 보이는데 말이죠. ㅋㅋㅋㅋ

 

공식 카페 가입 이벤트로 도장 1개, 크리스탈 250개를 지급해줍니다.

카페 가입을 하고 가입 확인 게시글에서 인증 링크를 클릭해야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쿠키런 킹덤에 대해서 글을 써봤습니다.

내일 바로 출시하는데 제발 도박 게임 그만하고 싶습니다. ㅠㅠ

재밌는 게임이 만들어져 평화롭게 플레이하고 싶네요..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