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2021 프리시즌

롤 신규 챔피언 렐 룬 및 템트리

by 게임바구니 2020. 1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롤 신규 챔피언 렐 룬 및 템트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신규 챔피언 렐은 근거리 탱커 서포터입니다.

나온지 아직 며칠이 되지 않아서 연구가 많이 필요한 상태이고

통계 사이트에서도 정확한 통계가 나오려면 시간이 꽤 지나야 합니다.

E 스킬은 아군에게 버프를 걸어주는 스킬이어서 솔로 라인의 탑으로 가기는 애매합니다.

그리고 스킬에 Q 스킬에 방어막을 바로 파괴하는 효과가 있어 방어막을 쓰는 서포터의 카운터로 좋을 것 같습니다.

CC기가 총 3개로 W, E, R 스킬에 있어서 W는 에어본, E는 기절, R은 적들을 자기 주변으로 끌어들입니다.

강력한 CC기를 가지고 있어고 단단한 탱커형 서포터 챔피언이라서 레오나와 비슷합니다.

여담으로 헤카리랑 레오나가 사고 쳐서 낳은 딸이라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연구가 다 이루어진다면 괜찮은 서포터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지금 프리시즌에서 서포터의 입지가 좋지 않아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OP.GG 기준으로 현재 4티어이며 승률은 43.38%, 픽률은 2.85%입니다.

렐 배경

렐은 검은 장미단의 악랄한 실험으로 탄생했다고 하네요.

기본 스킨 렐
전투 여왕 렐

 

스킬

★ 「패시브」  갑옷 파쇄

렐의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훔치고, 훔친 수치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Q」  파멸의 일격

렐이 창을 찔러 모든 보호막을 파괴하고 ~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창에 맞은 유닛은 70/105/140/175/210(+0.5AP)의 피해를 입고 갑옷 파쇄 효과로 인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빼앗깁니다. 렐이 아군과 인력과 척력 스킬로 연결된 상태라면 둘 다 적중한 적 챔피언 하나당 10/15/20/25/30(+0.5AP)+잃은 체력의 5%만큼 회복합니다.

 

★ 「W」  철마술: 붕괴

기본 지속 효과 - 탑승: 렐의 이동 속도가 5~15% 상승합니다. 피해를 입으면 이 효과가 감소합니다.
사용 시 - 철마술: 붕괴: 렐이 탈것에서 뛰어내리며 1초 동안 적들을 띄워 올리고 70/105/140/175/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런 다음 중갑 상태로 변하며 40/70/100/130/160 (+최대 체력의 13%)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이동 속도가 감소하며 철마술:탑승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보행: 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 증가하지만 기본 이동 속도가 250, 최대 이동 속도가 290~400까지 감소합니다.
사용 시 - 철마술 - 탑승: 렐이 탈것에 오르며 3.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상승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 시 이동 속도가 25/30/35/40/45%까지 상승합니다. 이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을 가하면 대상을 어깨너머로 넘기며 10 (+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공격과 동시에 위의 효과가 사라집니다. 탑승 상태에서는 철마술: 붕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  인력과 척력

렐이 자신의 갑옷 조각을 아군 챔피언에게 부착합니다. 해당 아군은 렐 근처에 있을 때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렐의 10%만큼 증가합니다. 부착 시 소모 값이 없으며 3초 후에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렐이 아군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고 이 스킬을 사용하면 결속을 끊으며 자신과 아군 주변 및 둘 사이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키고 80/120/160/200/24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R」  자기 폭풍

렐이 자기 폭발을 일으켜 근처 적들을 렐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그런 다음 2초 동안 근처 적들을 계속 잡아당기며 120/200/280 (+1.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스킬 트리

Q 마스터 → W 마스터  E 마스터 순서입니다.

스킬 트리는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소환사 주문(스펠)

CC기가 강력하니 점멸, 점화를 들어 확실한 킬을 노려줍니다.

 

여진을 들어 적에게 CC기를 넣어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어 여진 효과를 얻습니다.

생명의 샘을 들어 적 챔피언에게 CC기를 넣어 아군의 체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뼈 방패를 들어 적을 물러 들어갈 때 폭딜을 버티게 도와줍니다.

과잉성장을 들어 최대 체력 영구 증가를 해줍니다.

과잉성장 대신에 불굴의 의지를 들 수 있습니다.

불굴의 의지는 적 챔피언의 CC기가 강하다면 들어줍니다.

비스킷 배달을 들어 초반 라인전에서 체력과 마나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비스킷 배달 대신에 마법공학 점멸기를 들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점멸기는 점멸의 쿨타임 때 사용하는 스펠로 부쉬에서 갑툭튀 해서 적을 물어줍니다.

취향에 따라 룬을 들어줍니다.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 스킬과 스펠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고대유물 방패를 삽니다.

스킬에 AP 계수가 붙어있기에 주문력이 있는 고대유물 방패를 들어줍니다.

 

첫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가줍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탱 능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사용 시 주변의 아군에게 보호막을 생성해줍니다.

전념의 효과로 주변의 아군에게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부여합니다.

다른 코어 아이템들에게 전념의 효과를 부여합니다.

 

코어 아이템 중간에 신발을 가는데 주로 판금 장화를 갑니다.

판금 장화는 방어력을 올려주고 평타로부터 입는 피해량을 12% 줄여줍니다.

 

두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지크의 융합을 갑니다.

지크의 융합은 탱 능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으로 사용 시 아군 한 명을 동료로 지정합니다.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동료의 기본 공격과 스킬에 체력과 주문력에 비례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세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기사의 맹세를 갑니다.

기사의 맹세는 탱 능력을 올려주고 사용 시 아군 한 명을 보호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희생의 효과로 보호 중인 아군이 근처에 있으면 아군이 입는 피해량의 일부를 대신 입습니다.

나머지 코어 아이템들은 상황을 보고 갑니다.

 

칼바람 룬 및 템트리

칼바람 룬은 협곡과 똑같이 여진을 들어주지만 보조 룬에서 다르게 정밀을 들어줍니다.

 

칼바람 템트리는 탱커 역할의 템트리를 갑니다.

 

신규 챔피언 렐이 정식으로 나온지 며칠이 되지 않아서 아직 연구가 많이 필요합니다

모든 것에 정답은 없지만 통계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통계로 많은 사람들이 가는 룬과 템트리입니다.

앞으로 렐이 어떻게 판별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신규 챔피언은 언제나 재밌습니다. ㅋㅋㅋㅋㅋ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