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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롤 정보

롤 2021 프리시즌 어떻게 바뀔까?

by 게임바구니 2020.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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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롤 2021 프리시즌에서 바뀌는 점들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롤 시즌 10 랭크 보상으로 골드 티어 이상이면 승리의 루시안을 받을 수 있는데 받으셨나요?

저는..... 랭크 게임을 안 해서 그런 건 생각도 못하네요.ㅎㅎ

랭크 게임하다 보면 스트레스받아서 못하겠더라고요.. ㅠㅠ

롤 시즌 10이 끝나고 곧 프리시즌이 열리는데 다양한 점들이 바뀝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랭크 게임의 단계 간 승급과 새롭게 바뀌는 아이템들입니다.

프리시즌 기간은 2021년 1월 9일까지 입니다.

그리고 재사용 대기시간 대신에 새로 생긴 스킬 가속에 대해서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스킬 가속의 설명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먼저 프리시즌에 새롭게 적용되는 랭크 게임 룰에 대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프리시즌 랭크 게임 

먼저 중요한 패치로 랭크 단계 간 승급전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프리시즌에서 랭크 단계 간 승급전을 삭제했습니다.

상위 단계로 승급할 때 나머지 LP는 이월되고 0 LP 상태일 때 적용되는 단계 간 강등 보호 시스템은 삭제됐습니다.

예를 들어 실버 2티어에서 실버 1티어로 승급을 하면 LP가 그대로 이월됩니다.

그리고 실버 2티어 0 LP에서 패배를 하면 바로 실버 3티어가 됩니다.

하지만 티어 간 승급전은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실버에서 골드로 올라가는 승급전은 유지됩니다.

티어의 랭크 단계는 올리거나 떨어지기 쉬워지고 티어 간 승급전은 예전 방식 그대로입니다.

 

랭크 단계 간 승급전 외 중요한 내용으로 마스터 티어부터 2인 팀으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마스터 티어부터 듀오를 할 수 없는 것입니다.

높은 티어에서 듀오를 돌리는 사람들과 솔랭을 돌리는 사람들이 계속 만나다 보니깐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확실히 마음에 맞는 사람들과 듀오로 플레이를 한다면 승리할 확률이 더 높겠죠.

그런데 솔랭을 선호하는 사람이 적팀 듀오를 만난다면 상당히 힘든 게임이 되겠죠.

사람이 많지 않은 최상위 티어의 공평한 게임을 만드려고 하나 봅니다.

저는 그런 곳을 가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

 

시즌 시작 최상위 티어 잠금 해제를 한다고 합니다.

실력이 아무리 높은 사람이 랭크 배치를 잘 본다고 해도 티어가 높게 나오지 않아서

동일 티어와 실력 차이가 많이나 양학이 많았는데 그런 불상사가 없도록 하려고 하나 봅니다.

마스터는 바로 잠금 해제, 그랜드 마스터는 200 LP, 챌린저는 500 LP라고 합니다.

 

랭크 기반 대전 검색 시스템을 넣는다고 합니다.

랭크 기반 대전 검색은 팀 간 LP와 랭크 단계뿐만 아니라 MMR 측면을 개선해 팀의 균형을 개선하는 효과라고 합니다.

▶ 팀 간 MMR 차이 변동 없음

▶ 모든 대전 검색 백분위수에서 팀 내와 팀 간의 LP 격차가 40% 감소

게임에서 1티어 이상 차이나는 플레이어가 있는 게임이 드물어지고 MMR 격차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더욱 자세한 프리시즌 랭크 게임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에 있는 링크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kr.leagueoflegends.com/ko-kr/news/dev/dev-competitive-end-of-season-20-preseason-21/

 

아이템 개편

전설급 보다 높은 아이템인 신화급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신화급 아이템은 최대 1개만 구매 가능하며 전설급 아이템(코어템)에게 추가 능력치를 줍니다.

신화급 아이템에 따라 템트리가 바뀌는 프리시즌입니다.

아이템들의 성능을 올리고 싶지만 너무 많은 사진을 올려야 해서 전체적인 사진만 올립니다.

정확한 아이템들의 성능이 보고 싶다면 링크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poro.gg/s11

 

신규 전설 아이템은 총 13개입니다.

출처 poro.gg

새롭게 나오는 신규 전설 아이템들입니다.

 

신규 신화 아이템은 총 13개입니다.

출처 poro.gg

새롭게 나오는 신규 신화 아이템들입니다.

 

업데이트된 전설 아이템들은 총 23개입니다.

출처 poro.gg

사진에 무라마나와 대천사의 포옹이 중복되어 있습니다. ㅠㅠ

아이템들의 성능이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전설에서 신화 아이템으로 바뀐 아이템은 총 10개입니다.

출처 poro.gg

가격과 성능이 바뀐 아이템들입니다.

 

삭제된 아이템들은 총 10개입니다.

출처 poro.gg

삭제된 아이템들입니다.

특이하게 정글 아이템이 새로 바뀌었는데 강타 5번을 쓰면 자동적으로 강타가 강화됩니다.

출처 poro.gg

사냥꾼의 마체테와 사냥꾼의 부적의 기본적인 효과와 비슷하면서 다릅니다.

 

스킬 가속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지고 새로운 효과로 스킬 가속이 생겼습니다.

롤에서 하는 말을 그대로 가져와 보겠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저도 무슨 소리인지 모릅니다. ㅠㅠ

그래서 스킬 가속 계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킬 가속 계산법은 스킬 가속 ÷ (100 + 스킬 가속) 입니다.

스킬 가속률 = 스킬 가속 ÷ (100 + 스킬 가속)

예를 들면 스킬 가속이 10일 때 10 ÷ 110 = 0.0909090...... 이므로 약 0.09로 반올림해서 약 0.1이 감소됩니다.

0.1은 재사용 대기시간 10%의 효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반올림을 했기 때문에 정확하게 10%가 주는 게 아닙니다.)

※ 롤 인게임에서는 스킬 가속이 10이면 쿨타임은 9% 감소됩니다.(보기 편하라고 반올림 했습니다.)

스킬 가속이 100이면 100 ÷ 200 = 0.5가 나오는데 0.5는 재사용 대기시간 50%의 효과입니다.

그래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0%는 스킬 감속 66이 됩니다.

100 ÷ 166 = 0.397590.... 이므로 반올림하면 0.4가 나오며 재사용 대기시간 40%의 효과입니다.

스킬 가속 계산은 복잡하죠....ㅠㅠ

그냥 간단하게 보는 방법은 게임 안의 정보창에서 스킬 가속에 마우스 올리면 쿨타임이 몇퍼 감소됐는지 나옵니다.

 

오늘은 롤 프리시즌에 적용되는 새로운 점들에 대해서 글을 써봤습니다.

다양한 점들이 바뀐 만큼 조금 더 재밌는 롤이 되기를 바라야죠. ㅎㅎ

롤 게임은 재밌지만 유저들 때문에 화가 나는 게임이라서...

게임을 업데이트하는 것도 좋지만 이런 점들도 고쳐주면 좋겠네요.. ㅠㅠ

이상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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