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우르프

우르프(URF) 모드 샤코 공략

by 게임바구니 2020.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게임바구니입니다!

오늘은 우르프 샤코 공략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현재 롤에서 우르프 모드를 하실 수 있으며 우르프 모드는 이벤트 게임 모드로

스킬들의 쿨타임을 상당히 줄이고 스킬 사용 시 마나 소모가 없어 스킬을 난사 가능한 모드입니다.

정신없이 날아오는 스킬들을 피하며 상대방과 싸우다 보면 어떻게 죽이고 죽었는지도 모를 때가 있습니다. ㅋㅋㅋㅋ

그런 게임 모드에서 샤코는 상대방을 약 올리며 킬각이 나오면 킬을 따주는 아주 재수 없는 챔피언입니다.

샤코는 우르프 모드에서는 주로 AP 템트리로 가는데 W, E, R 스킬에 AP 계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를 하기 위해 감전을 들고 AD 템트리로 가봤지만 초반 라인에서 성장이 힘들어서 무난하게 크기가 어렵습니다.

적에게 가까이 가서 평타를 때려야 하는데 다른 챔피언들의 폭딜이 더 강해서 샤코가 먼저 녹아버립니다.

타워 철거와 라인 클리어 속도도 다른 챔피언보다 느려서 중반, 후반에서도 힘을 못쓰게 됩니다.

그러니 무조건 AP 템트리를 가서 상대방을 괴롭히며 킬을 따내는 역할을 해줍니다.

은신 스킬인 Q 스킬을 통해 시도 때도 없이 튀어나와 단검을 던지며 퇴로에는 박스를 깔거나

W 스킬인 박스를 이곳저곳 깔아 둬 상대방을 박스 쪽으로 유인해 괴롭혀줍니다.

그리고 R 스킬인 분신을 통해 뭐가 진짜인지 모르게 연기해서 분신을 터트리게 하면 공포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샤코를 본인이 하면 너무 재밌지만 상대방에게 당하면 너무 기분이 더럽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우르프에서 샤코는 못해도 1인분 하기가 쉬우며 샤코를 잘하는 사람이 하면 상대방에게 지옥을 맛보게 해줍니다.

상대방에게 온갖 욕을 들을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ㅋㅋㅋㅋ

저도 우르프에서 샤코가 살아 있다면 샤코를 주로 하며 상대방을 괴롭히는 재미에 합니다.

하지만 샤코가 우르프 모드에서 항상 밴을 당하기에 하기가 어렵습니다.

PORP.GG의 기준으로 우르프에서 샤코의 밴률은 56.5%로 2등, 승률은 53.1%입니다.

이제 샤코의 공략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룬 및 스펠

AP 샤코를 가야 하니 감전보다는 어둠의 수확을 들어서 딜을 내줍니다.

신비로운 유성보다는 무조건 어둠의 수확의 효율이 좋으며 킬 관여 시 수확 쿨타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그래서 적을 죽이고 바로 또 수확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후반에도 유성보다는 수확이 좋습니다.

비열한 한 방을 들어서 W, R 스킬의 공포에 추가 고정 피해를 줍니다.

비열한 한 방 대신에 돌발 일격을 들 수 있습니다.

돌발 일격은 Q 스킬의 은신 상태에서 빠져나와 마법 관통력을 올려 E 스킬의 단검 딜을 강하게 해줍니다.

비열한 한 방 또는 돌발 일격 둘 다 샤코에게 효율이 좋으니 개인의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저의 플레이 방식은 주로 W 스킬인 박스로 적을 괴롭히는 스타일이라서 비열한 한 방을 들었습니다.

시야 수집을 통해 킬 관여 시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 킬 관여 시 스킬 피해로 체력 회복을 해줍니다.

챔피언이 아닌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도 체력 회복이 가능하니 라인 클리어하며 체력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보조 룬은 승전보를 들어서 킬 관여 시 체력 회복을 통해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샤코의 딸피의 유혹으로 적을 끌어들이고 딸피로 적을 아슬아슬하게 죽이면

승전보로 체력 회복을 해서 죽기 직전에 살아남을 때가 은근히 많습니다.

최후의 저항을 들어 딸피의 유혹으로 적에게 박스 쪽으로 끌어들여 딜을 더 넣을 수 있습니다.

최후의 저항 대신에 최후의 일격을 들 수 있습니다.

최후의 일격은 딸피인 상대방에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둘 다 샤코에게 좋은 룬이어서 개인의 취향에 맞게 룬을 들어줍니다.

저는 딸피의 유혹을 하는 플레이 스타일이라서 최후의 저항을 들어서 딜을 더 넣습니다.

 

스펠은 무조건 점멸, 점화를 들어서 확실한 킬을 따냅니다.

다른 스펠들은 써본 적도 없습니다.

 

템트리

첫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마법공학 총검을 가줍니다.

마법공학 벨트보다 훨씬 효율이 좋으며 딜량 또한 마법공학 총검이 더 좋습니다.

체력 흡혈의 효과로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며 아이템 사용 시 주문력에 비례한 마법 피해를 입혀

적에게 접근해 폭딜을 내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마법공학 벨트 보다의 단점은 가격이 비싸고 라인 클리어 속도가 느립니다.

하지만 효율을 따지고 보면 총검의 효율이 훨씬 더 좋습니다.

 

두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리안드리의 고통을 갑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피해를 주면 초당 추가 피해를 줘서 점화 같은 효과를 남기며

최대 체력에 비례하는 초당 추가 피해라서 탱커에게도 좋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동 방해에 걸린 유닛에게는 2.5%로 증가하니 W 스킬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이라는 아이템 이름에 걸맞게 초당 피해로 지속적으로 고통을 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갑니다.

주문력을 확실히 높여주는 아이템으로 확실한 딜량을 보장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네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모렐로노미콘을 갑니다.

모렐로노미콘은 마법 관통력이 있어서 딜량에 도움을 주고

적 챔피언에게 마법 피해를 주면 3초 동안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겨 체력 회복에 방해를 합니다.

고통스러운 상처로 치감을 남겨서 체력 회복을 방해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다섯 번째 코어 아이템으로 공허의 지팡이를 갑니다.

주문력을 올려주고 마법 관통력 +40%라는 엄청난 관통력으로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높은 마법 관통력으로 적에게 확실한 딜량을 보장해주는 아이템입니다.

공허의 지팡이 대신에 존야의 모래시계를 갈 수도 있지만 카서스 궁, 케이틀린 궁 같은 스킬이 날아오면

궁극기 사용 시 피할 수 있어서 존야의 모래시계보다는 공허의 지팡이로 딜량을 챙겨줍니다.

어차피 은신이 있어서 존야를 사용 하기보다는 은신으로 그 자리를 빠르게 피해 줍니다.

 

저는 어차피 마나 소모가 없어서 템트리에 루덴의 메아리를 가지 않고 다른 템들을 통해 딜을 뽑아줍니다.

타워 철거를 빠르게 하려면 리치베인을 가서 철거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샤코는 타워 철거보다는 팀원들과 합류해서 박스를 깔아 둬 아군의 싸움에 도움을 주는 역할이 더 큽니다.

템트리는 상황에 맞게 바뀔 수 있습니다.

 

샤코 카운터

우르프를 여러 판 해보면서 뽑은 저만의 샤코의 카운터는 이즈리얼이었습니다.

이즈리얼이 렌즈를 사고 오면 박스들을 Q 스킬로 가볍게 다 부셔버리더군요.

나머지 챔피언들은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샤코는 박스 때문에 탱커에게도 딜량을 괜찮게 뽑으니 탱커도 상대하기 무난하며

달려오는 헤카림, 람머스도 박스 한 번이면 달려오다가 멈춥니다. 

헤카림, 람머스 괴롭힐 때가 가장 짜릿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은신이 있는 렝가, 트위치 같은 챔피언이 있더라도 어차피 박스는 은신 상태의 적에게도 발동되니 최곱니다.

그래도 좀 까다롭다면 트위치는 궁을 쓰면 박스의 사정거리에 안 걸리고 샤코를 3방 만에 터트려 버립니다.

방심하고 있으면 샤코가 당할 때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미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겜 하세요~

반응형

'리그 오브 레전드 > 우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RF 모드 사기 챔피언  (4) 2020.10.07

댓글